마케팅 이야기
자라의 바뀐 인스타 환경이 시사하는 것
마케팅연구원
2020. 6. 4. 13:27
글로벌 SPA 브랜드 "자라"는 프로 포토그래퍼와 작업한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해 왔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5월부터 자라의 인스타 환경이 바뀌었습니다.
모델들에게 카메라와 신상품을 나눠주고, 일상에서 자라 옷을 입고 사진을 촬영하게 한 것이죠.
그리고 모델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 오피셜 게정과 브랜드 공식 이미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1. 패션 소비 트렌드의 중심이 온라인 특별히 모바일에 있음을 의미.
2. 요즘 SNS 이미지 트렌드는 일상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를 선호한다는 의미.
3. 코로나 19로 매출이 감소한 이후, 비용 절감에 나섰다는 의미.
4. 완성도 높은 이미지에서 개성있는 이미지들로 브랜드를 어필하는 곳들이 많아질 것이라는 의미.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확 바뀐 "자라" 인스타그램... 룩북도 일상컷으로!
글로벌 SPA 브랜드 ‘자라’에서 프로 포토그래퍼와 작업한 이미지가 아닌, 모델 스스로 직접 찍은 신상품 착용 컷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대체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모델들에게 자라의 신상품�
www.fashionbiz.co.kr